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발상의전환 취업 엑셀러레이터, 취업멘토 박희정입니다.
 
2020년도 1차 한국수력원자력 대졸수준 신입사원 채용 공고가 발표되었습니다.
 
채용 공고에서 중요한 부분이 어떤점인지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 채용 사이트 바로가기
 
 

  • 채용 예정 인원 및 응시 자격
 
KeyWord =총 91명, 사무 22명, 기술 69명(원자력 35명, 화학 15명 등)
 
 

 
 
이번 한수원 채용은 기계/전기 직렬이 없다는게 특징입니다. 그외의 직력은 나와있는대로 다양하게 뽑고 있으며, 원자력과 화학, 사무를 메인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기계/전기 직렬은 2차나 3차에서 채용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 전형절차 및 일정
 
KeyWord = 원서접수 : 서류(토익 750, 700이상), 필기 : NCS+전공(3배수), 최종 : 면접(직업기초능력면접,직무수행능력면접,관찰면접)
 

 
총 3차에 걸친 채용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서류, 필기, 면접 각 전형에 따른 선별인원까지 정해져 있습니다. 중요한 필기시험까지는 약 1달정도의 시간이 남아 있으니, 남은기간 계획을 잘세워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 전형별 주요 내용
 
KeyWord = 서류전형 : 자기소개서와 각종 가산점, 필기 : NCS(70%)+전공(25%)+상식(5%), 면접 : 직업기초능력+직무수행능력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 서류전형은 위의 조건에 해당하는 사람중에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지원서를 제출하면, 모두 지원가능합니다. 기술분야에 지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자격증이나 전공여부를 잘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항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유튜브 영상에 올려두었습니다.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필기전형 : 직업기초능력(NCS) (70%) + 직무수행능력(전공) (25%) + 직무수행능력(상식) (5%)
NCS과목은 사무와 기술이 한과목씩 차이가 있지만 총 5개 분야에서 출제가 됩니다. 설명에 나온대로 간단한 문항부터 긴 문항까지... PSAT 형과 모듈형 모두에 대한 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전공필기의 경우엔 사무직은 법학, 행정학, 경제학, 경영학(회계학 포함) 으로 구성이 되고, 기술직은 지원분야 전공지식으로 직무수행과 관련성이 있는 전공지식을 중심으로 출제가 되어있습니다. 기술직분들은 해당 분야 지원 자격증을 참고하셔서 과목에 대한 공부를 하시고, 지원한 직렬의 관련성을 고려해서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적은 비율이지만 상식과 한국사에 대한 내용을 공부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필기에서 갈리는 점수는 소수점자리에서 아슬아슬하게 갈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5%이지만 포기하고 가긴어려운 부분입니다. 다만 너무 많은 투자를 하기엔 5%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한국사 빈도가 높은 출제 문제 위주, 회사상식은 한수원에 대해 조금 깊이 준비를 해가시면 좋겠습니다.
 
 

 
면접전형 : 한수원은 이번에 3가지 면접을 진행합니다.
직업기초능력면접은 인성면접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나에 대해서 보여줘야 할 부분과, 내가 회사에 얼마나 도움이 될것인가 하는 부분을 어필해야 합니다.
직무수행능력면접은 토론면접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실제 업무수행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는 경우에 해당하는 내용을 주고 토론을 진행합니다. 면접자들로 구성이 되서 어떻게 토론을 진행하는지 확인하여 면접 점수를 메기게 됩니다.
관찰면접은 120분동안 진행하는 재밌는 시간입니다. 여러가지 활동을 하는 상황속에서 평가항목에 대한 내용을 관찰합니다. 협상, 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했었습니다. 본인만 잘 한다고 유리한부분이 아니기에 여러가지 협동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파악하게 됩니다.
면접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과 팁은 추후 다시 준비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근무지를 제외하면 높은 연봉으로 인해 선호도가 높은 기업입니다.
 
자기소개서부터 차근차근 준비를 하시어 최종 면접까지 완벽한 준비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남은기간 화이팅하시길 바라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