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1년도 한국수력원자력의 체험형 청년인턴 선발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체험형 청년인턴은 일반전형 420명, 사회형평전형 80명을 합해 총 500명 규모의 대규모 한수원 인턴 채용입니다. 선발은 자기소개서를 포함한 100% 서류전형으로 치뤄지기에 자기소개서의 중요도가 높습니다. 작성하실때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한국수력원자력] 2021년도 제1차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공고

한국수력원자력 청년인턴 채용이 시작되었습니다. 2021년도 제1차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은 500규모로 각 근무지별로 구분하여 채용을 진행합니다. 그렇기에 근무지 선택부터 신중한 고민이 필요

consgetajob.tistory.com

한국수력원자력 체험형 청년인턴 자기소개서

1. 체험형 청년인턴 지원 동기 및 입사 후 포부에 대해 작성해 주십시오(600자 이내)

청년인턴으로의 지원동기는 단기간에 내가 어떤것을 배우고 얻어갈 계획인지를 명확해 해주셔야 합니다. 3개월 내외의 기간동안 한국수력원자력에서 인턴으로 주요 업무에 대해 한번 읽어보시고, 내가 왜 지원을 하게 되었는지, 한국수력원자력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어떤점에 매력을 느꼈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렇게 지원동기를 정하신다면 입사 후 포부는 그 부분에 대해서 알고 얻어가는 부분으로 할수 있겠죠. 희망하는 근무지로 지원을 하게 될텐데, 본사에서 하는일, 발전소에서 하는일, 연구원, 개발원 등 다양한 곳에서 하는일이 차이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어떻게 이해하고 내가 지원을 결정하였는지에 대해서도 포인트로 잡을 수 있습니다. 사무와 기술로 구분은 되어있지 않지만, 나의 전공을 활용해서도 지원동기를 맞춰갈수도 있습니다. 나만의 이유, 나만의 지원동기가 나올 수 있도록 잘 고민해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Keyword 요약 : 나만의 지원동기 + 무엇을 할 수 있을가에 대한 부분

2. 집단(학교, 회사, 동아리, 동호회 등)의 원만한 화합, 또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남들보다 더 많이 노력하고 헌신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600자 이내)

흔하게 나오는 자소서 주제입니다. 자소서에서 나의 문제해결능력, 협업에 대한 노하우, 자원관리능력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개인의 경험에 대한 부분일수록 자세하지만 꼭 들어가야 하는 내용만 추려야 합니다. 공동의 목표를 달성해야하는 집단이 왜 구성되었으며, 어떤 목표를 왜 달성해야 했는지, 그중에 화합과 목표달성을 위해 나의 역할과 목표가 무엇이었는지가 꼭 들어가야합니다. 더 많이 노력하고 헌신했던 경험이라고 해서 무한한 희생을 했다거나, 내가 모든것을 이끌어갔다는 식의 흐름은 전혀 좋은 내용이 아닙니다. 주어진 시간과 자원을 어떻게 활용할 계획을 세웠으며,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문제인식방법과 그에따른 해결방법이 명확해야합니다. 또한 그중에서 나의 역할이 어떻게 너 많이 노력하고 헌신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지를 설득력있게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단순히 경험만을 나열하는 자소서가 아닌 인과관계와 설득력있는 내용이 있어야 평가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채점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험을 통해서는 배울점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이런경험이 있었기에 앞으로는 이렇게 도움이 될것이다와 같은 계획이나 피드백을 뽑아내면 더 마무리가 깔끔해질 수 있습니다.

Keyword 요약 : 한정된 자원을 어떻게 계획적으로 목표달성을 위해 활용했는가 + 나의 역할과 결과

3. 체험형 청년인턴을 수료한 후 향후 계획에 대해 작성해 주십시오. (400자 이내)

1번과 내용의 일관성을 확인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1번에서 지원한 동기가 있었고, 인턴기간동안 무슨일을 하고 싶은지 포부가 있었습니다. 그럼 그 후 원하는 것을 얻었다면 어떻게 활용할 수있는지에 대한 계획입니다. 지원동기에 대해서 명확하게 준비가 되어있으셨던분은 왜 한수원에서 인턴경험이 필요하고,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방향성이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지원자들은 그렇게까지 깊게 생각해보지 않은 분들이실겁니다. 1번 항목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한국수력원자력이 어떠한 사업을 하는곳이며, 수력에 있어서 수자원공사와의 차이는 무엇인지, 내가 가서 할수있는 일은 무엇이고 앞으로 혹시 정직원이 된다면 내 직렬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을 해보시면 좋습니다. 그냥 단순히 인턴을 위한 지원동기와 향후 계획이 아닌, 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의 인턴과 직원으로서의 지원동기와 향후 계획이면 충분히 좋은 내용의 답을 작성 하실겁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의 자기소개서를 살펴보았습니다. 3개 항목에 글자수도 크게 부담이 되는 분량은 아니지만 평가에서 70%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큰 부분입니다. 어학 및 자격증 가점은 이미 정해져있습니다. 최대한 합격확률을 높이기 위한 자소서를 어떻게 작성할지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